입시정보

2022학년도 자기소개서(자소서) 2번 문항 작성법 및 예시

math-son 2021. 6. 29. 16:51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2.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타인과 공동체를 위해 노력한 경험과 이를 통해 배운 점을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.(띄어쓰기 포함 800자 이내)


□ 소재 선정 및 내용 작성

- 학생부 기재 : 학생생활기록부에서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,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, 창의적 체험활동 상황 참조.

① 1번 항목과 마찬가지로 2번 소재를 선정하기 전에 각 대학 홈페이지 '모집단위별 인재상 - 인성, 의사소통능력, 사회역량'을 참고하여, 자발적 참여를 통한 공동의 과제를 완성한 경험이나, 타인과의 협력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한 경험을 선택한다. 

② 구성원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내기 위한 리더십의 구체적인 행동 경험, 공동체가 갈등 상황에서 부딪혔을때 갈등 관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한다.

③ 공동체를 위한 자신의 노력만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스스로를 자랑하는 모습만 비춰질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노력한 내용만을 강조하기 보다는 노력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깨달은 점, 이후 노력의 결과 주변인들의 반응 혹은 공동체에 미친 영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이를 통해 지원자 자신이 어떻게 긍정적으로 성장, 변화했는지 느낀 바를 충분히 포함하여 표현하는 것이 좋다.

④ 학급이나 학교, 동아리, 학습부장, 급식 당번 등 크고 작은 역할이라도 솔선수범한 내용과 자기만의 가치관을 연결하여 서술한다.

 


□ 자기소개서 2번 예시





 

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