입시정보

2022학년도 자기소개서(자소서) 1번 문항 작성법 및 예시

math-son 2021. 6. 28. 19:08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1.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본인에게 의미가 있는 학습 경험과, 교내활동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(띄어쓰기 포함 1500자 이내)


□ 1번 문항 키워드

① 진로 관련 노력 : 진로와 관련된 탐구활동, 동아리 활동, 봉사활동 등

② 학습 경험 :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심화학습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수업시간에 발표나 토론을 통해 배운점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수행평가나 보고서 작성등의 과정에서 느낀점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독서활동을 통한 주도적 학습경험 등

③ 교내활동 : 단순 나열이 아닌 선정된 활동의 동기와 과정, 의미와 깨달음.


□ 소재 선정 및 내용 작성

- 학생부 기재 : 학생생활기록부 전체 참조

① 소재를 선정할때 지원하고자 하는 입학처 홈페이지, 수시 모집요강, 전공가이드북에서 공지하는 '모집       단위별 인재상'을 살펴보고 학과에서 요구하는 '핵심 역량'이 무엇인지, 무엇을 배우는지 등을 찾아서         확인한다.

② '모집단위별 인재상'은 '키워드' 중심으로 보시면 접근이 용이하다.

③ 소재는 교과 수업시간, 수행평가 과정, 교과내용과 연계된 프로젝트, 교내 경시대회, 창의적 체험활동,       독서활동 등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찾아본다.

④ 학교생활기록부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구체적 상황, 행동 , 배운점 등을 기술한다.

⑤ 지원학과에 대한 관심을 "선택 교과 +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+ 동아리 + 탐구활동 + 수상 등" 교과와       비교과 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작성하면 좋은 평가를 받는다.

⑥ 내신 성적의 추이는 학교생활기록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신 등급을 굳이 구체적으로 언급할 필요     는 없다.

 


□ 자기소개서 1번 예시









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