입시정보

광고홍보학과 진로,선택과목,독서,비교과활동,교과

math-son 2019. 7. 4. 18:08
728x90
반응형
728x170
SMALL

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


-광고홍보 분야의 새로운 이론과 실제를 다루는 학문으로서 마케팅, 커뮤니케이션, 심리학,사회학 등 광범위한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광고기획, 제작, 시장조사, 매체기획, 브랜드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는 학과임.


□ 학과 관련 정보

 항 목

 내 용

 유사 학과

 광고홍보언론학과, 광고PR브랜딩전공, 미디어광고학과,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,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, 언론영상광고학과, 언론홍보영상학부, 언론홍보학과, 언론홍보학전공,의료홍보미디어학과, 홍보광고학과 등

 주요 교과목

 광고학개론, 홍보학개론, 광고연구방법, 커뮤니케이션이론, 광고심리학, 광고와 마케팅, 광고와 사회, 광고와 소비자행동, 광고조사론, 광고기획론, 광고매체론, 광고캠페인, 매체기획론, 기업홍보론, 설득커뮤니케이션, 국제광고론, 광고디자인실습, 인쇄광고제작실습, 홍보제작실습, 광고사진실습, 카피라이팅실습, 그래픽디자인실습, 영상디자인실습, CF제작실습 등

 개설 대학

 ∙서울(건국대, 국민대, 동국대, 서울여대, 숙명여대, 숭실대, 연세대, 중앙대, 한국외대 등)

∙수도권(가천대, 단국대, 차의과학대, 평택대, 한세대, 한신대, 협성대, 한양대(에리카) 등)

∙ 지방(제주대, 홍익대(세종) 등)

 졸업 후 진로

 광고기획 전문가(Account Executive), 홍보기획 전문가(PR Professional), 시장분석 전문가(Market Analyst), SP기획(Sales Promotion Planner), 매체기획(Media Planner), 일반기업의 광고관련 관리자, 일반 기업의 홍보관련 관리자, 기업인수합병전문가(M&A전문가), 마케팅사무원, 스포츠마케터, 카피라이터, IR전문가 등

 관련 자격 및 시험

 사회조사분석사,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,디지털정보활용능력(DIAT), 등

 기타

 매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외국어실력, 사회변화에 대한 민감성, 미적 감성이 필요함.대학에 따라서 1학년 과정에서 글쓰기와 영어 과목을 필수 기초 과목으로 제시하는 경우도 있음.


□ 전공관련 독서

 사회학에의 초대(피터 L. 버거), 광고 불변의 법칙(데이비드 오길비), 세상을 바꾼 미디어(김경화), 광고 천재 이제석(이제석), 어느 날 나는 바깥으로 들어갔다(최윤필), 대중문화의 이해(김창남),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는 당신을 위하여(임영호 외),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(임헌우), 더 나은 세계화를 말하다(대니 로드릭), 꿈꿀 권리(박영숙)  등


□ 학과 관련 고등학교 선택 과목

 일반 선택

 확률과 통계, 경제, 정치와 법, 사회·문화, 동아시아사, 세계사, 한국지리, 세계지리,사회문제 탐구 

 진로 선택

 실용 국어, 진로 영어, 여행 지리, 과학사, 심리학, 실용 경제 


□ 전공관련 비교과활동

학교 축제 행사 및 방송반 교내활동을 통한 UCC제작 활동 및 포스터 제작활동, 주요 사회적 이슈에 대한 흥미도와 토론 학습경험, 교지편집반, 시사탐구&토론반 등의 동아리활동 및 학생회 활동, 사회탐구영역 교과목과 관련된 독서경험, 청소년 리더활동(원폭피해 사진전, 환경부 생물자원보전), 학습도우미, 돌봄활동(환우, 장애인, 독거노인, 도시락 배달 등), 자선봉사활동(캠페인, 불우이웃돕기, 기아 아동돕기 등)
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LIST